요즘 무선키보드, 기계식키보드 등에 관심을 보이며 휴대하기 편리한 제품을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근 IT관련 전시장을 돌다가 우연하게 발견하게된 모키보 “퓨전키보드”를 구매하어 그 후기를 남깁니다.
최근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관심으로 사무실 키보드는 AULA F99로 변경하였고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리얼포스와 레오폴드 키보드의 거치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며, 휴대성 부분에서는 다소 떨어지고 있어 다른 회사분들의 추가 패드와 키보드 조합, 혹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를 사서 사용해야 하는 고민 중에 만난 놈이라 역시나 반가웠습니다.
추가적으로 패드를 들고 다녔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2개의 장비를 매번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지 않아 결국에는 갤럭시폴드4로 넘어온 저에게 또다시 다른 스마트기기를 구매한다는 것은 다소 큰 부담이었습니다. 비용도 그렇지만, 잘 들고 다니지 않을 것에 대한 투자 등을 고려해 보았을때 큰 의미로 다가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일반적인 접이식 키보드와 휴대용 키보드는 여러가지로 케이스나 마우스 등의 부속 옵션들을 구매 혹은 장착을 해야 하는데, 키패드내에 터치만으로 마우스를 대용할 수 있다고 하여 전시장에서 더욱 관심이 끌리게 되었습니다. 워낙 키보드 업무가 많고 좋아하는 편이라 US용의 한글 각인이 없는 유니버셜 블랙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네요.
제품의 외관상태는 아주 깔끔하였습니다. 전시장에서 영접한 느낌보다 친환경 소재의 포장박스와 디자인은 역시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너무나 급한 마음에 입구를 찾지 않고 바로 칼로 입구부분을 잘라내어 내용물을 확인하였네요.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의 컬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시장에서 인상깊었던 검은색의 빨간 포인트 디자인의 색상을 선택하였습니다. 자자~~ 이제 뜯어봅니다.
Table of Contents
1. 제품과의 첫 만남
모키보의 “퓨전키보드”는 트랙패드 일체형 블루투스 키보드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키보드와 마우스, 커버, 그리고 스탠드를 한꺼번에 만날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키보드만 있는 제품과는 확실한 차별성을 제공합니다.
역시나 깔끔한 포장상태와 간단한 설정 및 사용법 등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워낙 해외 서포터즈들의 관심을 많이 받아서 인지 포장에도 각별히 신경쓴 부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흰색 종이커버를 벗기니 깔끔한 디자인의 키보드가 등장합니다.
나의 갤럭시 폴드4와 결합을 시켜봅니다.
키야~ 이 맛이야~ 이맛~~~
초기 포장내에 설명서에는 QR코드로 메뉴얼에 대한 안내가 있는데, 조금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간단하게라도 블루투스 연결과 관련된 안내는 큼지막하게 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봉하자 마자 사용해보고픈 열정과 기대감의 살짝의 간격이 생겼습니다. 이리저리 찾아봐서 확인한 블루투스 페어링은
Fn키 + F9(블루투스)를 3초간 누른다!
그러고 나면 상단의 불이 깜빡이게 되고 나의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모키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기기는 최대 3대까지 연결이 되고 블루투스 상단의 불빛에 따라 윈도우,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놀고 있는 갤럭시 S6 라이트와 결합하여 타건을 해보았고 터치패드 또한 잘 움직였습니다. 해외 출장이 잦은 저로써는 시간 여유가 생길때마다 퓨전키보드와 즐거운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메인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4와 함꼐할 일이 더 많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기본 메모장도 사용해보고 다른 메모장도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ㅎㅎ
2. 키보드 디자인 및 첫 느낌
모키보 퓨전키보드는 보시는 바와 같이 10.1치 패드에 딱 맞는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금은 적응해나아가야하는 키보드 크기이나 타이핑하는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세부적인 기능들은 2편으로 남기고 우선은 개봉했을때의 저의 첫 느낌과 간단한 타건 정도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스탠드 케이스의 덮음과 동시에 전원이 차단되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세심하게 고려한 부분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키보드 덮개를 열면 바로 전원불과 블루투스 불이 들어오면 연결을 시도하고 2시간 충전에 6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일단 이 부분도 실제로 사용해보고 2편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초기 충전상태는 빨간불로 29%정도의 수준이라 몇번의 타건과 사진을 찍고 USB-C타입의 충전기에 똥침을 매겨봅니다.
쭉쭉 먹어라~~
3. 주요 스펙
MOKIBO 모키보 공식 홈페이지
4. 최종 평가 및 추천
우선 앞서 소개글에서 제가 추구하고자 하는 스마트 라이프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자부합니다. 실 생활에서 업무와 일상의 삶에 많이 녹아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원과 제품과의 첫 만남, 느낌 등을 전달하였고 실제적으로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단점도 추가적으로 정리하고자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까지는 만족도 200%이며 주변에도 소개해서 느낌등을 정리해 볼까 하오니 2편도 기대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퓨전 키보드와의 첫 만남 편을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