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산맛집] 고급 레스토랑 POTAGER 포타제 후기

안녕하세요. 컴퍼니 여러분

오늘 서울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의 고급 레스토랑 POTAGET (포타제)를 다녀와서 그 이야기를 남깁니다. 사실 사무실 밀집 지역대비 VIP손님을 모시고 식사할 장소가 마땅히 없는 곳이라 오늘 후기는 조금 특별하지 않았나 합니다.

많은 직장인 및 사장님들은 중요한 손님을 회사 근처에서 대접하고 싶은 욕망이 있으나, 워낙 경기도 않좋고 고물가 시대이기에 대부분의 가게들이 일반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또한 워낙 인구 밀집도가 근무시간에 높기에 맛집이 아닌 대도 불구하고 점심시간이 조금만 늦으면 줄서기가 일상이 동네입니다.

하여 엘리베이터 광고를 통해 새롭게 단장된 이탈리안 레스토랑포타제 를 다녀왔습니다.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 있어 저녁에는 오후 5시 30분 이후부터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라며, 이용 후기로 달려가 보겠습니다.

고급 레스토랑의 포스

POTAGER 레스토랑 전경

동네 분위기에 맞지 않게 레스토랑의 전경은 가히 훌륭하다 할 수 있습니다. 연인들끼리나 올법한 제법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간판과 외관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오네요. 저녁시간의 조명이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POTAGER 레스토랑 입구

레스토랑의 입구 옆에 메뉴판이 보이고 아직 크리스마스의 여운을 남기기 위해 트리 조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라는 생각으로 들어갑니다.

POTAGER 레스토랑 후면

혹시 지하에서 올라오거나 주차장에서 올라오시는 분들은 건물 입구쪽에 보이는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문이 없어요. ㅎㅎ

식사 주문

POTAGER 레스토랑 실내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가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가족과 연인들을 초청하여 대접하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아주 깔끔했네요. 오른편에 와인들이 전시되어 있고 내심 ‘오늘 와인 좀 시컷 먹겠네.’ 라는 기대로 자리를 안내 받습니다.

여러가지의 아이템들이 보이며 입맛을 돋구기에 충분하였습니다. 두 남자가 와서 이거저거 골라서 먹기는 그렇고, 어차피 술 안주로 시키면서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사전답사이기에 “디너 코스(Dinner course)“와 “티본 스테이크 코스 (T-bone Steak course)” 메뉴를 고르던 중, 여기 오자고 하신 분이 과감히 “토마호크 코스”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술은 “화요”로….

시저샐러드

식전 빵과 함께 시저샐러드로 보이는 것이 먼저 나와 주문한 “화요”와 함께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초기 스테이크 셋트 메뉴에는 2가지 스프를 고를 수 있습니다. ” 토마토 스프“와 ” 양송이 스프.”

저희는 양송이 스프를 시켰고 여담이지만, 스테이크 나오기 전에 한번 더 요청해서 먹을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추천드려요~~~~

인테리어

이야기를 나누는 동안 좌석에서 입구쪽으로도 한장 찰칵!!!

왕새우 포모도로 파스타

두번째 메뉴인, 왕새우 포모도로 파스타가 나왔습니다. 포모도로 파스타로 손색이 없는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크림파스타나 오일 파스타 계열을 좋아함에도 맛있었습니다.

죄송합니다만, 누군가 먼저 손을 대서 사진이 조금 그렇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최상급 프라임 토마호크 스테이크 (US PRIME) 등장

토마호크 스테이크

드디어 메일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미 배가 많이 차 있는 상황이었고, 익힘 정도가 썩 만족스럽지 못해서인지, 토마호크의 특별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3인분 정도의 코스로 보고 주문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식감과 전체적인 풍미는 좋았으나, 역시나 손이 자주 가지 않았지만, 안주삼아 거의 모든 고기를 소진합니다.

구운 계절 야채와 감자요리

스테이크를 먹고 있는 와중에 감자 요리가 등장합니다. 아스파라거스 등 구운 채소들과 매시 포테이토가 등장하여 역시 배부른 와중에도 입에 넣기 시작했습니다.

열대어 수족관

홀 가운데 시선을 강탈한 파란 어항이 눈에 들어옵니다. 처음에는 그냥 일반 열대어가 있는 어항정도로 봤었는데, 자세히 보니 중간중간 살아있는 산호초들의 움직임을 보고 너무나 신기해 했습니다. 난생 처음 산호초가 있는 어항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형형색색의 살아 있는 산호초가 화려한 열대어를 시야에서 가렸습니다. 식사 도중 어항을 360도 돌면서 자세히 살펴보고 너무 아름다운 모습에 미래의 집에 이런 수족관을 설치해야지 하는 꿈을 꿔 봤습니다.

총평

전체적으로 너무나 만족스러운 맛집 후기였습니다. 맛집과 멋집을 둘다 겸비한 곳입니다. 무엇보다 VIP 손님을 모시기에는 충분하였고 쐬주파들에게는 대체제인 “화요”“일품진로”가 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와인이나 위스키를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의외로 남남커플의 모습도 보여, 부끄러움이 다소 해소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조용히 담소를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공간임은 분명합니다. 밀집 지역에서의 술 한잔은 늘 시끄러운 소음과 함께하기에 더욱 좋은 느낌을 받은 거 같습니다.

요약

  • 가게명: POTAGER 포타제 (인스타)
  • 전화: 02-854-2221
  • 주소: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68 1F (대륭포스트타워 5차)지번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동 60-3 1F (대륭포스트타워 5차)
  • 네이버 지도: https://naver.me/xr68wnNB
  • 영업시간: 오전 11:00~21:30 (11:00~15:00, 17:30~21:30) * 요일별 상이하니 전화문의 필요
  • 가격 : T-BONE&TOMAHAWK SET 180,000~220,000 | DINNER COURSE 79,000
    * 상세 가격표 하단 참조
점심 저녁 코스메뉴
티본 스테이크 메뉴
스타터 메뉴
파스타 메뉴
피자 메뉴
스테이크 메뉴
안주 메뉴

Leave a Comment